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사장, 대표이사 부회장 승진
상태바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사장, 대표이사 부회장 승진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1.02.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한국투자금융지주(대표이사 김남구) 그룹은 글로벌 금융회사 도약을 위해 3월 1일자로 부회장 1명, 사장 3명, 부사장 2명 등 총 13명의 임원 승진인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대표이사 사장은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승진 했으며, 김주원 한국투자금융지주 부사장과 남영우 한국투자저축은행 대표이사 부사장이 각각 사장과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사장에 박래신 한국투자증권 전무가 승진 임명됐다.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은 2003년 舊 동원금융지주 사장에 취임 후 2005년 한투증권을 인수하면서 회사명이 변경된 한국투자금융지주 사장으로 역임해 왔다. 

김주원 한국투자금융지주 사장은 2005년 동원증권-한투증권 통합이후 그룹의 영속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계열사간 시너지 창출과 국내 유일의 투자전문 금융지주회사로 확고한 위상을 갖추는데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남영우 한국투자저축은행 대표이사 사장은 국내 최초로 신용등급 A0를 획득 하는 등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비율(17.49%)과 이익률(14.23%) 모두 업계 최상위권을 이뤄낸 성과를 평가 받았다.

박래신 신임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은 온라인 주식거래 대표브랜드인 ‘뱅키스’ 를 도입해 브로커리지 고객 기반을 크게 확대함으로써 한국투자증권의 리테일 서비스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공로를 인정 받았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의 국내 개인영업을 총괄해 온 김정관 개인고객그룹장 전무와 국내외 법인영업을 총괄해 온 임춘수 GIS그룹장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

한국투자금융지주 그룹은 “2020년까지 ROE(자기자본수익률) 20%, 시가총액 20조원달성을 위한 계열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이뤄낼 수 있는 강한 실천력에 주안을 두고 이번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 한국금융지주 김남구 부회장 내정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