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MI특별기획
[MI 분양특집] 포스코건설, ‘분당 더샵 파크리버’ 2월 분양지하 6층~지상 최고 33층, 8개동, 총 671가구
배산임수형 입지·정자공원 인근…강남 30분 이동
‘분당 더샵 파크리버’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분당 정자동에 15년 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포스코건설은 오는 2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15번지 분당 가스공사 이전 부지에 짓는 ‘분당 더샵 파크리버’를 분양할 예정이다.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공동주택, 오피스텔,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6층~지상 최고 33층, 8개동, 총 671가구 규모다. 전용 59~84㎡ 아파트 506가구, 전용 84㎡ 주거형 오피스텔 165실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이다. 

단지가 위치하는 정자동은 분당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교통, 교육, 문화, 의료, 여가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동시에 청정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으로 탄천이 흐르고 뒤로는 불곡산이 위치한 전형적인 배산임수형 입지에 들어서며, 대규모 공원인 정자공원과 맞닿아 있다.

교통 시설로는 분당선 미금역과 분당선·신분당선 환승역 정자역이 가까워 이를 이용하면 강남을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분당선 미금역은 오는 4월 신분당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강남으로의 교통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이외에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간도로, 대왕판교로가 인접해 진입이 용이하며 광역버스, M버스, 공항버스 정류장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분당점)와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 혁신파크가 가깝다. 또 분당 중앙공원, AK플라자 분당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분당점, CGV오리역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시설로는 사업지 도보권에 초등학교 3개소와 중학교 2개소, 고등학교 3개소가 위치하고 있다. 4대 학원가로 불리는 분당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특히 단지 주변에는 정자중, 수내중, 구미중 등 학업성취도 100위권 내의 일반중학교도 다수 자리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현재 ’분당 더샵 파크리버’의 분양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위해 분양 홍보관이 운영 중이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50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 인근에 위치하며 2월 중으로 개관할 예정이다.

이아량 기자  tolerance@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