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 분양특집] 대우건설,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분양
상태바
[MI 분양특집] 대우건설,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분양
  • 김보배 기자
  • 승인 2018.01.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견본주택 개관…분양가 3.3㎡당 평균 2955만원
‘초역세권’ 단지에다 관악산·청계산 둘러싸인 ‘숲세권’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대우건설[047040]은 지난 26일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은 기존 과천 주공 7-1단지를 재건축하는 단지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아파트 15개동, 전용면적 59~159㎡, 총 1317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575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철 4호선 과천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관악산과 청계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중앙공원, 문원체육공원, 관문체육공원, 과천저수지가 인근에 있다.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에서는 청계초, 관문초, 문원중, 과천외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과천역 학원가도 가깝다.

이 외 이마트(과천점), 농협하나로마트, 코스트코(양재점), 한림대 성심병원 등과 서울랜드, 서울대공원, 경마공원를 이용할 수 있다.

과천시는 지속적인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주목받고 있다. 갈현동과 문원동 일대 135만㎡ 규모의 부지에 지식기반산업단지와 공동주택이 계획된 과천지식정보타운 개발이 진행 중이다. 지하철 4호선 신설역사도 이어질 예정이다.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은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대기전력차단·조명·온도·환기 제어가 가능한 IoT스마트스위치 Plus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난방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 친환경 에너지 저감 설비가 적용된다.

또한 엘리베이터 내부, 어린이놀이터 등에 지능형 CCTV가 설치되며 스마트도어카메라, 무인택배시스템 등 다양한 보안 설비가 갖춰진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과천시에 첫 선을 보이는 푸르지오 써밋 단지로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단지인 만큼 과천을 대표하는 명품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과천 센트럴 파크 푸르지오 써밋’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337번지 써밋갤러리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과천 센트럴 푸르지오 써밋’ 분양가를 3.3㎡당 평균 2955만원에 분양보증 승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