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김성태, 오후 밀양 화재현장방문…유승민, 밀양시청 상황실 찾아
상태바
추미애·김성태, 오후 밀양 화재현장방문…유승민, 밀양시청 상황실 찾아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1.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는 26일 오전 경남 밀양시 가곡동 세종병원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와 관련해 안타까움을 표하면서 관계 당국의 수습을 당부했다. 여야 지도부도 긴급히 화재 현장을 찾아 철저한 수습을 당부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여야는 26일 오전 경남 밀양시 가곡동 세종병원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와 관련해 안타까움을 표하면서 관계 당국의 수습을 당부했다. 여야 지도부도 긴급히 화재 현장을 찾아 철저한 수습을 당부할 예정이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행정안전 위원 및 재해대책특위 위원 등과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 당 원내지도부도 이날 오후 밀양 화재 현장을 찾은 뒤 이날 오후 홍준표 대표를 주재로 서울에서 별도 대책회의를 진행한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역시 조만간 방문을 계획하고 있고,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는 화재소식이 전해지자 곧바로 밀양시청 상황실을 찾았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안타까운 소식"이라며 "현재 소방당국이 화재 진압과 함께 인명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현장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부디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해 더 이상의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길 기원한다"면서 "관계 당국은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인력과 장비를 총가동해 화재 수습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태옥 자유한국당 대변인도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제천 화재 사고에 이은 대규모 화재에 망연함과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큰 인명피해가 보고되고 있다. 정부는 모든 역량을 아낌없이 동원해 추가 인명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한치의 소홀함도 없이 철저히 수습해야 한다"고 했다.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 역시 "고인의 명복을 빌며 추가 인명피해가 없기를 바란다"며 "제천 화재 참사의 국민적 아픔이 가시기도 전에 대형 화재 사고가 일어나 몹시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논평했다.

권성주 바른정당 대변인은 "지금은 화재 원인을 물을 때가 아니다"며 "소방당국은 한 사람이라도 더 구조해 낼 수 있도록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총동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 대변인은 "이 순간에도 피해자 수가 늘고 있다"며 "더는 인명 피해가 늘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