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기업’ 정책자금 지원 우대
상태바
중진공,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기업’ 정책자금 지원 우대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1.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한철 중진공 이사장 직무대행, 일자리안정자금 현장 홍보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올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 시 고용창출기업, 일자리안정자금 수급기업,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중소기업 정책자금은 정책자금 평가 시 평가배점 총점 130점 중 일자리 부문 평가배점이 현행 10점에서 20점으로 상향된다. 일자리안정자금 수급기업에 대해 별도 가점(3점)을 부여한다. 또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이자환급 제도, 대출한도 확대 등 인센티브 제도도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이한철 중진공 이사장 직무대행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현장 이야기를 듣고자 정책자금 지원결정 통보를 받은 경기도 성남 소재의 한보섬유를 방문했다.

한보섬유는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무봉제 편조기술을 개발한 잠재력 있는 의류 전문 제조업체다. 1985년 설립돼 2015년 13억7900만원, 2016년 20억6000만원의 매출을 올려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중국, 남미권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보섬유는 최근 정부가 제공하고 있는 일자리안정자금, 내일채움공제 등 정부사업을 활용해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박용성 한보섬유 대표는 “소기업은 일반금융권 활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또한 올해와 같이 임금이 상승하면 기업경영도 힘이 든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소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이한철 중진공 이사장 직무대행은 “소기업의 어려움은 잘 알고 있다. 정부에서는 고용창출과 근로환경 개선기업 대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니,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