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동희는 궁금해’ 생활건강 캠페인 전개
상태바
동화약품, ‘동희는 궁금해’ 생활건강 캠페인 전개
  • 김형규 기자
  • 승인 2018.01.2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대상 건강한 생활습관 시리즈 3D로 선보여
'동희는 궁금해' 캐릭터 이모티콘. 사진=동화약품 제공

[매일일보 김형규 기자] 동화약품은 자사 캐릭터 ‘동화패밀리’를 주인공으로 한 3D애니메이션 ‘동희는 궁금해’를 공개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활건강 캠페인을 지난 23일부터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동화약품의 ‘국민생활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동희는 궁금해’는 일상생활 속에서 지나치기 쉬운 건강 상식들을 널리 알려 질병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동화약품은 국내 최장수 기업이자 최초의 제약사로 121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설립 당시 ‘아무도 아프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노력해왔다. 이런 기업의 기치를 실현하고자 마련한 것이 ‘국민생활건강 프로젝트’다.

이번 캠페인은 동화패밀리 캐릭터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건강한 생활 습관들을 알려 줄 뿐 아니라,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쉬운 율동과 노래가 접목됐다. 무엇보다 올바른 생활습관들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도록 상세한 방법이 포함돼 있어, 현장에서 지도해야 하는 부모와 교사에게도 좋은 지침이 될 것이다.

제약업계 최초로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동희는 궁금해’는 유튜브 동화약품 채널 등을 통해 작년 12월 말 런칭 된 이후 통합 조회 수 200여 만 건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동희는 궁금해 티저편‘과 ‘올바른 손씻기편’, ‘올바른 변기사용편’ 등 3편이 공개됐으며 향후 올바른 양치질, 생활안전, 식습관 등의 시리즈가 제작될 예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통해 대한민국의 꿈나무들이 건강한 생활에 꼭 필요한 올바른 습관을 갖게 함으로써 국민 건강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