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맛깔 나는 해설 들으며 관광 즐기세요"
상태바
고흥군 "맛깔 나는 해설 들으며 관광 즐기세요"
  • 이보아스 기자
  • 승인 2018.01.2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문화관광해설 신청 2699건 기록…전년比 40% 증가
고흥군신청사 조감도    사진제공=고흥군

[매일일보 이보아스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역을 방문하는 단체관광객 등에게 문화해설사와 함께 여행하면 고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고 적극 추천했다.

현재 고흥군에는 20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2017년 고흥을 방문한 관광객 중 문화관광해설 서비스 신청이 2,699건으로 전년 대비(781건)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지붕없는 미술관이라 불리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소록도, 거금도,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팔영대교 그리고 새롭게 문을 연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등 지역 내 모든 관광명소에 문화관광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냥 보고 지나가는 관광이 아닌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관광이 대세인 요즘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함으로 관광지에 대해 더 깊이 있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문화관광해설 신청은 20명 이상인 경우에 지원되며, 학교 등에서 신청이 있을 경우 인원에 관계없이 문화관광해설을 들을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군청 관광과 또는 소록도 관광안내소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고흥을 100% 즐기려면 꼭 문화관광해설와 동행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품격 해설 서비스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고흥관광 2천만시대를 적극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