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롯데제과 길리안 카페 셰프, 월드초콜릿마스터즈 국가대표 선정
상태바
김은혜 롯데제과 길리안 카페 셰프, 월드초콜릿마스터즈 국가대표 선정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1.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부문 모두 수상…올해 10월 세계 최고 초콜릿 명장 뽑는 결선서 22개국 셰프들과 경연
‘길리안 카페’의 김은혜 셰프가 세계 최고 초콜릿 명장을 가리는 ‘월드초콜릿마스터즈’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제과[004990]는 ‘길리안 카페’의 김은혜 셰프가 세계 최고 초콜릿 명장을 가리는 ‘월드초콜릿마스터즈’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초콜릿마스터즈 국가대표 선발전은 오는 10월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초콜릿마스터즈2018’ 결선에 출전할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자리다. 참가자들은 ‘퓨트로폴리스’(미래도시)라는 주제로 총 3개 부문(페이스트리·스낵투고·쇼피스)에서 경연을 벌였다.

김은혜 셰프는 3개 부문 모두 최고의 작품상을 수상하며 당당히 한국대표로 최종 선정됐다. 모든 부문을 한 참가자가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셰프는 “함께 준비한 길리안 카페 팀 분들께 감사하다. 지금보다 더 열심히 결선을 준비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 셰프는 중앙대 조소과 졸업 후 호주 르 꼬르동 블루 요리학교에서 파티세리를 공부했으며 호주 치키초콜릿·우첼로 카페 등에서 셰프로 근무한 바 있다. 이후 2014년 길리안 카페 오픈 때부터 합류, 지금까지 근무해 오고 있다.

길리안 카페는 잠실 롯데월드몰 쇼핑동 1·2층에 위치한 롯데제과의 플래그십 스토어다. 롯데제과는 2008년 정통 벨기에 초콜릿회사 ‘길리안’을 인수했으며 2014년 10월 길리안의 상징성을 살린 길리안 카페를 롯데월드몰에 열었다. 이곳에선 초콜릿 30여종·초콜릿 음료 20여종·디저트 30여종 등 다양한 제품과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방문 시 쇼콜라티에들이 직접 만든 수제 초콜릿과 다양한 초콜릿 디저트를 맛볼 수도 있다.

한편 3년에 한 번씩 열리는 월드초콜릿마스터즈는 전 세계 초콜릿 명장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초콜릿 대회 중 하나다. 지난해 1월부터 올해까지 전 세계 22개국에서 국가별 예선전을 치르고 있다. 국가 예선전에서는 단 1명의 참가자만이 ‘내셔널 초콜릿 마스터’가 되며 올해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초콜릿마스터즈2018 최종 결승에서 각 나라를 대표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