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서 인천오던 대한항공기 기체결함 회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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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콕서 인천오던 대한항공기 기체결함 회항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8.01.21 16:48
  •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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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객들, 대기 4시간동안 에어컨 제대로 작동 않아 고통 호소
지난 20일 태국 방콕에서 인천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여객기가 출발 한시간 만에 되돌아와 기체 정비를 받고 있는 가운데 에어컨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불꺼진 기내에서 승객들이 마냥 기다리고 있는 모습.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태국 방콕을 출발해 인천으로 향하던 대한한공 여객기가 기체결함으로 출발 한 시간 만에 회항하면서 타고 승객들이 크게 불편을 겪는 일이 발생했다.

이 과정에서 380여명의 승객들은 에어컨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비행기 안에서 더위를 호소했고, 일부 승객들은 승무원에게 항의하며 내릴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특히 일부 어린이들은 탈진 증상까지 보이기도 해 항공사의 안한 대응을 꼬집기도 했다.

문제의 항공기는 대한항공 KE 658편으로 현지시간 20일 9시 45분 태국 방콕을 출발해 인천으로 향하던 중 한 시간 반만에 기체결함으로 회항했다.

기장은 안내 방송을 통해 “약 한 시간 반이면 문제를 해결하고 출발할 것”이라 했다.

하지만 기장의 약속과는 달리 4시간 만에야 출발할 수 있었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승객을 가득 태운 항공기에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서 여기저기서 불만이 속출 한 것.

특히 한 어린이는 탈수 증상을 보이며 힘들어 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승객들은 찜통더위 속에 승객을 방치한 대한항공사에 불만을 쏟아냈다.

한 승객은 “처음부터 모든 승객을 내리게 했으며 지금과 같은 일은 벌어지지 않았을 것”이라며 “피해 보상을 해 줘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다른 승객은 “처음부터 항공기 정비를 제대로 했으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인데 일등 항공사의 대처가 아쉽다”고도 했다.

이에 대해 항공기 담당자는 “기체 결함이 어떤 부분인지는 알 수는 없으며, 피해 보상도 회사에서 담당하는 부분이라 답변할 수 없다”면서 “거듭 죄송하다”고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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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민정 2018-01-22 14:51:15
기체결함이 언제부터 불가항력적,천재지변이라고 하나요(대한항공사측설명)?분명 50분쯤 가다가 창문이 열린듯 큰소리가 들렸고 그뒤 바로 회항한다는 다급한방송이 나왔습니다
아무런 설명과 공식적인 사과도없이 300 명이 넘는 승객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후 바로 담날 또 피해가 발생했네요 저 탔을때도 기내에 뜨거운열이 감지됐고 모니터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상있는 비행기 운행 안한다던 그 당당하던 지점장 뭐하는겁니까 다음날 난 기사에 마녀사냥하는데 관계자들 적당히 하세요사람생명갖고 장난질 하는거 아닙니다

61F 2018-01-22 13:20:38
발렛파킹 예약하고 도착 하니 5,000원 더달란다.
시간이 많이 경과 했다고
걍 더주고 귀가 했지만 이런 소소한 피해 말고 더 큰 손해를 본 여행객들도
있으련만

임현준 2018-01-22 03:58:18
지금 현재22일 방콕입니다 또 같은 비행기가 지금4시간째 똑같은 현상으로 거짓말로 둘러대고 있네요

이준기 2018-01-21 21:00:54
대한한공 너무하네요
승무원들만 죄송합니다하고
책임있는 사람의 공식적 답변은 없네 ㅅㅂ

달해꿈 2018-01-21 20:04:47
정말 대한항공의 안일한 대처속 아이들은 지쳐가고 저도 숨이 막혀 너무 힘들었어요~대한민국 대표하는 브랜드중 하나이며, 믿고 타는 항공사라고입에 올리기도 민망한...진짜 저가항공사보다 낳은게 무엇이 있었나요~? 상황설명도 제대로 이루어지지않고..제 시간에 대한 보상은 누구한테 얘기해야하나요.??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