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진접제2지구 비대위, LH본사와 진주시 항의 방문
상태바
남양주 진접제2지구 비대위, LH본사와 진주시 항의 방문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01.21 15:4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진접 2지구 백지화하라"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 진접제2지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최광대, 이하 비대위)는 지주 30여명과 함께 지난 18일 LH 경남 본사를 항의 방문하여 12시부터 2시까지 2시간 동안 "진접 제2지구 개발사업에 대해 전면백지화"를 외치며 집회를 가졌다.

이날 비대위는 “LH의 주택 개발 사업이 LH의 이윤만을 추구하는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조상대대로 물려 받은 삶의 터전과 일 할 곳을 잃을 위기에 처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비대위는 강제수용 백지화를 주장함과 더불어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른 강제수용의 부당함을 강력히 주장하며 농민들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처절한 절규의 목소리를 높였다.

비대위는 "면담자리에서 이날 LH본사 실무자들은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른 강제수용의 부당함을 인정하고 개선점을 찾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진접 제2지구는 지구지정 제안단계의 상태로서, 본격적인 지구지정 단계로 진입하기 위한 절차가 계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대해 최광대 진접2지구 비대위원장은 “현실을 직시하여 적법 절차에 맞는 의견서 제출과 적합한 장소에서의 지속적인 집회만이 우리의 토지를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접2지구 비상대책위는 단체성을 띈 집회뿐만 아니라 현재 지속적인 1인 시위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영란 2018-01-21 19:31:50
농민들의 땅을 마구집이식으로 뺏어가는 정부는
각성해야합니다.
국책사업이라는 허울좋은 명분을 앞세워 농민을 쫓아내고 삶의 터전을 몰살 시키는 이런일은 적폐중 적폐입니다. 땅을 강제로 빼앗아 일자리를
창출하는것도 아니고 지역발전을 위해 자족도시로서의 기능을 살리는것도 아니고 그저 아파트를지어
서울사람들의 베드타운을 만드는 너무나 터무니없는일앞에 농민들은 절망할뿐입니다

김희자 2018-01-21 17:48:16
맞는말씀입니다
모두가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