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HD1 셋톱에 ‘클로바’ 확대 적용
상태바
LG유플러스, UHD1 셋톱에 ‘클로바’ 확대 적용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8.01.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집AI 스피커 프렌즈플러스 무료 증정 이벤트도 연장
고객들이 유플러스 우리집AI의 클로바가 탑재된 UHD1 셋톱박스와 프렌즈 플러스를 통해 유플러스tv VOD를 검색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인공지능(AI) 스마트홈 서비스 ‘유플러스 우리집AI’의 AI플랫폼 ‘클로바’를 유플러스tv(IPTV) ‘UHD1’ 셋톱박스에 오는 25일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 AI 플랫폼이 적용된 유플러스tv UHD2 셋톱박스 이용 고객 50만여명 외 UHD1 셋톱 고객 100만여명도 자동 업그레이드를 통해 우리집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우리집AI 서비스는 AI 스피커 ‘프렌즈 플러스’ 또는 유플러스tv 리모콘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주문형비디오(VOD)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VOD 제목을 몰라도 장르, 배우, 감독, 출시시기 등의 키워드를 말하면 원하는 영화나 TV 콘텐츠를 쉽게 찾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V시청 중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검색 결과를 TV화면에서 보여주고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의 기본 제어도 가능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다음달에도 우리집AI 스피커 프렌즈플러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고객감사대축제’를 연장해 운영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0일부터 유플러스 인터넷(기가슬림 또는 기가인터넷) 가입고객 중 유플러스tv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과 IoT 패키지 상품 5종(아이안심, 싱글남녀, 부모안심, 반려동물, 내맘대로 IoT)에 신규 가입 고객에게 프렌즈플러스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측은 보다 많은 IPTV, 홈IoT 이용고객들에게 새롭고 편리한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자 프렌즈플러스 무료 증정 대상을 신규 가입자는 물론 재약정 고객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리집AI 제휴 서비스인 ‘YBM(영어교육)’, ‘웅진북클럽(동화)’, ‘LG생활건강샵 및 GS프레시(쇼핑)’ 외에 인기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 민족’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 상무는 “우리집AI 서비스 고객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 서비스와 동시제어 가능한 IoT제품을 지속 늘리고 AI·IoT·IPTV 융합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