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상태바
대우건설,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 김보배 기자
  • 승인 2018.01.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간 무상임대 조건…대우건설 시공, 거제시 운영
대우건설은 18일 거제시, 중원종합건설과 함께 거제 센트럴푸르지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대우건설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대우건설[047040]은 이달 31일 입주예정인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의 단지 안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입주 시점에 맞춰 개원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은 20년간 무상임대로 운영된다. 대우건설이 시공하며, 거제시가 설치·운영하는 형식이다.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을 위해 대우건설은 이날 거제시청에서 거제시, 사업 위탁사인 중원종합건설과 함께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윤점식 대우건설 마케팅실장, 권민호 거제시장, 중원종합건설 서동완 이사 등이 참석했다.

대우건설이 경남 지역 아파트 단지 안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시, 경기도 및 충남, 경북 지역 내 단지에서는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윤점식 대우건설 마케팅실장은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을 푸르지오 단지 내 설치하게 돼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건설사 중 가장 많은 국공립어린이집 유치실적을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전국의 많은 지자체와 협력해 국공립어린이집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거제시 문동동 산 124-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15개동, 전용 62~84㎡, 1164가구로 이뤄져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