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4년간 시험인증 전문 인력 234명 양성한다
상태바
산자부, 4년간 시험인증 전문 인력 234명 양성한다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8.01.1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교정기관·마이스터고 간 채용약정식 개최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9일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등 10개 마이스터고학생 37명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13개 시험·교정기관간 ‘시험인증 전문인력 채용약정식’을 개최했다.

국표원은 2014년부터 시험인증 전문 인력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이스터고 맞춤반 교육’ 사업을 해왔다.

이번 맞춤반 사업은 10개 마이스터고에서 추천된 2~3학년 학생을 지난해 8월에 선발해 9월부터 시험인증과 관련된 이론, 시험․검사장비 실습, 성적서 작성 방법 등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한 후 졸업과 동시에 시험인증기관 및 민간기관이 채용한다.

특히 이번 사업부터는 교육학생을 기존 2학년에서 3학년까지 확대하고, 교육 분야도 4개로(화학·바이오, 기계·금속, 전기·전자, 교정)확대 실시한다.

또 채용기업을 기존 비영리 시험인증기관에서 민간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기관까지 범위를 확장해 구직학생과 채용 기업 간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사업으로 4년간 계획 대비 94명 증가한 총 234명이 맞춤반 교육을 통해 시험인증 및 교정기관에 취업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국표원은 향후에도 인증산업의 국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