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MB성명은 전두환 골목성명 2탄”
상태바
우원식 “MB성명은 전두환 골목성명 2탄”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1.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 열린 이명박 전 대통령의 기자회견과 관련 “23년 전 전두환 전 대통령의 골목길 성명 2탄에 불과하며, 책임과 도덕이라는 보수의 품격이 사라지고 이제 보신만 남은 것 같아서 씁쓸하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이 적폐청산 수사를 정치공작, 짜맞추기 수사라고 강변하는 것은 전직 대통령으로서 품위와 국민에 대한 예의를 저버린 것"이라며 "재임 시절 권력형 비리 사건 수사에 노 전 대통령 서거를 끌어들인 것은 최소한 정치적 금도도 넘은 것으로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4대강 삽질과 자원외교 혈세낭비, 국정원 정치개입 등으로 대한민국의 근간을 흔든 당사자가 바로 이 전 대통령"이라며 “국정농단 의혹의 시작이 이명박 정부 때라는 것에서 진실 규명과 책임 소재를 가리는 데 성역은 없다"고 했다.

우 원내대표는 “MB정권 실세인 김진모 전 청와대 민정2비서관 등이 구속됐고 김주성 당시 국정원 기조실장이 이 전 대통령과 독대 자리에서 특활비 상납 무제를 보고했다는 보도도 있다"면서 ”드러난 혐의에 대한 수사 여부는 사법 당국에서 엄정히 가리면 된다"고 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관련 있는 누구도 진실의 시간이 오고 있다는 점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감췄던 진실을 온전히 드러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