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메신저에서 바로 송금 ‘키보드뱅킹’ 내달 출시
상태바
신한은행, 메신저에서 바로 송금 ‘키보드뱅킹’ 내달 출시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1.1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매일일보 송정훈 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 메신저 대화 중 대화창 종료 없이 바로 송금이 가능한 ‘키보드뱅킹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키보드뱅킹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키보드에서 신한마크를 클릭해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이체가 가능한 서비스로 2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시 고객이 선택한 안드로이드버전의 쿼티와 천지인 키보드에 생성된 신한마크를 클릭해 1일 100만원 한도 내에서 계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이체가 가능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작년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하게 계좌조회와 이체가 가능한 ‘간편서비스’와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웹뱅킹 ‘신한통(通)’을 출시하는 등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키보드뱅킹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은 간편한 뱅킹을 원하는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해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ICT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핀테크 생태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