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영상, 조회수 200만회 돌파
상태바
SK이노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영상, 조회수 200만회 돌파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8.01.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이 20여일 남은 가운데, 공식 정유부문 스폰서 SK이노베이션의 응원 영상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17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지난 달 29일 SK이노베이션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는 새로운 기업PR캠페인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상에 게재된 지 15일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 측은 “이번 캠페인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유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라는 국민들의 관심이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영상 각 종목에 등장하는 선수들의 유니폼 넘버의 의미는?”과 같은 다양한 질문도 나오고 있다는 설명이다.

사실 육상 선수의 ‘12’, 스케이트 선수의 ‘42’는 큰 의미가 없는 숫자다.  다만 마지막 부분 스키점프 선수의 ’23’에는 특별한 의미가 숨겨져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스키 점프 선수의 유니폼에 숫자 23을 새겨 넣어 제23회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하고자 했다”며 “스키 점프 선수가 하늘을 향해 비상하듯 한국 대표 선수단이 이번 대회에서 기량을 한껏 발휘했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응원 영상은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s)을 접목해 제작됐다. 모션그래픽은 비디오 영상, 애니메이션 기술 등을 이용해 사진 또는 그림들에 효과를 주어 ‘움직이는 그림’을 만들어내는 기법이다. 역동적인 모션과 선명한 색채를 활용해 정보 전달력이 좋기로 유명한 광고 기법이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페이스북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에 등장한 모든 숫자를 더해 정답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커피 상품권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