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영국서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시장점유율 1위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영국서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시장점유율 1위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8.01.1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대우전자 영국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설치 모습. 사진=동부대우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영국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하며 6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12년 캠핑카 및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을 틈새시장으로 판단하고 캠핑 문화가 발달한 영국시장을 겨냥해 맞춤형 제품을 개발‧판매했다.

베일리, 엘디스 등 현지 주요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을 단독 공급함으로써 동부대우전자는 첫해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모습이다.

첫해 누적판매 1만2000대를 기록한 동부대우전자는 이후 모델 라인업을 강화, 파트너사를 확대하며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3만대를 돌파했다. 이번에 누적판매량 10만대 달성에 성공하였다.

첫 진출 시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2모델을 선보인 동부대우전자는 이후 시장 성장에 맞춰 현재 6개 모델을 운영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2015년부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통해 파트너사를 기존 2곳에서 데일 레져, 익스플로러, 코치맨 등 8곳으로 늘리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영국 캠핑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은 진출 첫해인 2012년 2만대 규모 였으나 지난해 약 3만7000대 규모로 성장했으며, 동부대우전자는 매년 점유율 80%를 웃도는 점유율을 유지해오고 있다.

박충식 동부대우전자 영국법인장은 “전자레인지 틈새시장을 발굴, 맞춤형 전용 제품을 앞세워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며 “좋은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올해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