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한우·아이돌 굿즈…설선물도 이젠 편의점에서
상태바
과일·한우·아이돌 굿즈…설선물도 이젠 편의점에서
  • 최은화 기자
  • 승인 2018.01.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원 이하 농축수산물 선물세트 품목 확대
가정간편식·아이돌 굿즈 등 이색 선물도 선봬
CU 농산물 선물세트. 사진=CU 제공

[매일일보 최은화 기자] 설 명절을 한 달여 앞둔 가운데 편의점에서도 설 선물 세트 판매를 시작했다.

편의점업계는 부정청탁금지법이 개정돼 농축수산물 선물의 상한액이 10만원으로 조정됨에 따라 관련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한편 가정간편식, 아이돌 굿즈 등 이색 선물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올 설 농축수산물과 특산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대거 구성했다. 제주지역 특산품인 ‘제주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세트’, 안성, 천안 등지에서 수확된 프리미엄 배로 구성한 ‘쁘르떼띠 배 세트’ 등 국내 유명 산지의 상품들을 담았다.

축산품 부분에서는 사골, 우족 등으로 구성된 ‘한우마을 보신세트’와 ‘한우꼬리세트’, 수산물 선물세트로는 제주도 연근해안에서 잡은 최상품 갈치가 담긴 ‘제주바다 은갈치 실속세트’ 등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임실군에서 생산한 ‘임실치즈세트’,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의 ’책상위의 작은밭 호박즙’ 등 소규모 업체들의 상품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명절을 맞아 자신을 위한 선물을 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샤오미 미에어2 공기청정기’, ‘빈쿠르즈 에소프레소 커피머신’와 같은 이색상품도 준비했다.

GS25 설·밸런타인데이 종합 선물세트. 사진=GS25 제공

GS25는 10만원 이하 농수축산물 선물세트를 강화하고 기존 5만원 이하 통조림&식용유세트, 음료세트 외에 쿠키세트, 대만과자세트 등 새로운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여러 가지 먹거리와 함께 명품백과 지갑, 가전제품, 반려견 용품, 안마의자 등의 상품도 800종 마련했다. 황금개띠 해를 맞아 하림반려견간식 4종세트, 반려견 놀이방석 등 15종의 반려견 용품도 내놓았다.

또한 올해 설과 밸런타인데이가 겹침에 따라 위트있는 협업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허쉬초콜릿 4개와 유어스오모리김치참치통조림 6개로 구성된 ‘허쉬초콜릿·오모리김치참치 기획선물세트’와 더불어 허쉬초콜릿을 담은 ‘오뚜기참치세트’ 등이 있다.

세븐일레븐 설 선물세트.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나홀로족의 소비 특성을 반영한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가심비 높은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한 끼 식사의 양으로 구성된 소포장 곡물 선물세트 ‘고시히카리 선물세트4.5kg’와 반찬 겸 안주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소포장 간편식 ‘천하일미 탕수육’ 등 HMR 및 소포장 상품의 구성비를 지난해 설 보다 두 배 가량 확대했다.

‘지니 103 무선마이크’, ‘매직톡’ 등 가심비 높은 상품도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마련했다. 또한 4대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프렌즈 무릎담요’, ‘라인프렌즈 차량용 급속 충전기’ 등도 선보인다.

미니스톱 설 선물세트. 사진=미니스톱 제공

미니스톱은 워라밸 트렌드에 맞춰 힐링상품과 건강보조 상품을 확대하고 육아용품, 아이돌 굿즈 등 기존에 없었던 상품군도 새롭게 구성했다. 취미, 건강상품 특별 기획 카테고리를 신설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줄 ‘제스파 눈 마사지기’와 운동과 취미 생활을 위한 ‘휴대용 스마트 체지방측정기’ 등을 선보였다.

특별한 맞춤형 선물을 고려하는 고객을 위해 ‘이유식 블랜더’, ‘전기스팀소독기’ 등 유아용품부터 ‘워너원 피규어세트’, ‘엑소 피큐어 블루투스스피커’와 같은 다양한 아이돌 굿즈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