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가상화폐 논란 속 이례적 침묵
상태바
文대통령, 가상화폐 논란 속 이례적 침묵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1.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며 이례적으로 모두발언을 생략했다.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논란이 계속되며 청와대에도 규제 반대 청원이 빗발치는 상황이라 이날 수보회의에서 문 대통령의 발언이 있을 것이란 전망이 있었지만 회의 안건에도 오르지 않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여민1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수보회의에 오후 2시 정각에 맞춰 입장했다. 문 대통령은 자리에 앉은 뒤 모두 발언 없이 바로 회의를 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수보회의 발언을 생략한 건 지난해 8월 24일에 이어 두 번째다.

문 대통령의 모두발언 생략 이유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대통령이 참모들과 국정현안을 논의하는 수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생략하는 것은 이례적이란 점에서 관심이 쏠린다. 일각에서는 가상화폐 등 현안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이날 청와대 회의가 열리는 동안 가상화폐 규제에 반대하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이 20만명에 육박해 청와대의 답변 기준에 가까워졌다.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지난달 28일 ‘가상화폐 규제반대, 정부는 국민에게 단 한 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 적 있습니까’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와대는 한달내 청원인원이 20만명을 넘으면 관련 담당자가 답변하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