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아동수당 변경 있을 수 없는 일"
상태바
안철수 "아동수당 변경 있을 수 없는 일"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1.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신임 지역위원장 오리엔테이션에서 축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1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소득 상관없이 아동수당을 100% 지급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국회에서 합의한 것을 임의로 정부에서 바꾼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당사에서 기자들을 만나 "국회를 통해서 바로잡을 수 있도록 강력히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여야는 국회 예산안 협의 과정에서 아동수당을 상위 10%를 뺀 90%만 주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박 장관은 전날 세종시에서 보건복지부 기자단과 가진 만찬자리에서 "어떻게 해서라도 도입 초기부터 0∼5세 아동을 가진 모든 가구에 다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아동수당 도입이 9개월 남았는데 모든 가정에 주는 방향으로 2월까지 법을 통과시키는 게 목표"라며 "그 때 대상을 확대하면 되는데 국회에서 잘 판단해주리라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대상자는 국회 예산의 문제일 뿐 여야가 동의만 해주면 된다"면서 "소득 10%를 제외하려면 행정적 절차와 준비가 필요하지만, 전체를 대상으로 하면 쉽게 시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 대표는 이날 법무부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를 골자로 한 법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가상화폐의 부작용은 최대한 줄여야 하지만, 근본적으로 거래소를 폐쇄하는 것이 옳은 조치인지에 대한 의문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