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소박한 서민들 범죄자 만들어"
상태바
하태경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소박한 서민들 범죄자 만들어"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1.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오른쪽)와 하태경 최고위원이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ㆍ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11일 정부의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방침을 비판하며 "가상통화하면서 돈 조금 더 벌어보자는 소박한 서민들을 범죄자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상통화 과열 맞습니다. 그래서 규제하는 것 반대 안합니다. 그런데 이 정부는 규제를 하는게 아니라 범죄자로 몰고 있다. 오른손으로는 4차산업혁명 깃발 들고 왼손으로는 4차산업혁명 투자자들 범죄자 만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내 금지하면 온라인 외국거래소 가서 다 거래한다"며 "이건 뭐 21세기 쇄국정책이다. 흥선대원군 때는 쇄국하면 밖으로 못나갔지만 지금은 쇄국해도 온라인으로 다 나간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며칠 전엔 최흥식 금강원장이 가상통화에 세금 매긴다고 했다. 최 원장도 경질하라"면서 "범죄자금인 가상통화를 합법화 해줄려고 한 사람이다. 금강원장은 (합법화를 하여) 세금 매기자하고, 법무부장관은 범죄라고 하니 이거 정신분열증 말기 정부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또 "전두환 정부 때 때려잡자 빨갱이 해서 좌파 더 늘어났듯이 때려잡자 가상통화하면 가상통화 거래자 더 늘어난다"며 "가상화폐 금지한 정부 중 OECD 국가는 없다. 문재인 정부는 이성을 회복하길 바란다. 건전하면서도 강력한 규제로 가야한다. 금지는 아니다"고 재차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