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대전시장 불출마 …"적폐청산 명령 받들겠다"
상태바
박범계, 대전시장 불출마 …"적폐청산 명령 받들겠다"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1.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에서 이상민·허태정 의원 등 대전시장 출마준비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6월 지방선거에서 대전시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6월 지방선거에서 대전시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박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국회에 남아 적폐청산을 위한 제도 및 시스템 개선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고민을 끝내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대전 시민분들께 보은하고 싶은 마음 간절하다"면서도 "그러나 저는 국회에서 저를 선량으로 만들어준 유권자 국민의 지엄한 명령을 받들겠다. 그것이 대전 시민들의 기대와 크게 다르지 않음을 엎드려 이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박 의원은 당 적폐청산위원장으로서 문재인 정부의 개혁과제 실현에 집중할지, 아니면 6월 지방선거에 대전시장으로 출마할지를 놓고 고민을 해왔다.

박 의원은 "저도 인간인지라 여론에 흔들리고 새로운 도전에 응답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며 "아침과 저녁, 서로 다른 결론에 마주하는 저 자신에게 화가 나기도 했다"고 했다.

그러나 박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촛불 국민의 적폐청산에 대한 여망 위에 탄생한 정부"라며 "조사와 수사는 중단이 없었으나 제도와 시스템의 개선은 아직도 먼 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촛불은 스스로를 태워 어둠을 밝혀준다. 동시에 촛불은 불의를 불사르는 불쏘시개이기도 하다"며 "촛불 국민의 가장 큰 열망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라며 불출마 결심 배경을 설명했다.

현재 민주당에서는 이상민 의원과 허태정 유성구청장이 대전시장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