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이디야 블렌딩티’, 론칭 1년 만에 2배 성장
상태바
이디야커피 ‘이디야 블렌딩티’, 론칭 1년 만에 2배 성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1.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량·매출 모두 2배 성장…대표 메뉴군 등극
(왼쪽부터) 제주청귤 오리지널,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석류 오리지널.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이디야커피는 자체 티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티’의 판매량이 론칭 1년 만에 두 배 가량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2016년 12월 말 ‘이디야 블렌딩티’를 론칭, 대중에 익숙한 과일청에 다채로운 허브향을 가미한 신메뉴로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으며 1년 만에 급성장을 이뤘다.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지난해 티 제품군 판매량은 720만잔을 기록했다. 이는 2016년 판매량 350만잔을 두 배 이상 웃도는 수치다. 같은 기간 티 제품군 매출은 90% 증가했다. 판매량과 매출 모두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하며 이디야커피의 주요 메뉴군으로 자리 잡은 것.

이디야커피 측은 이디야 블렌딩티의 빠른 성장 배경은 가성비 좋은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호응에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전체 차 음료 판매량 중 신메뉴 비중은 5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2016년 12월 블렌딩티 신메뉴 6종 출시 이후 지난해 여름 블렌딩 아이스티 3종, 겨울 블렌딩티 신메뉴 4종 등 총 13종의 신메뉴를 출시해 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티 메뉴에 블렌딩 기법을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변주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티의 매력을 제시했다”며 “소비자의 구매 의향이 점점 커지는 티 시장에서 이디야 블렌딩티는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추구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