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강화한다
상태바
부산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강화한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1.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지역의 대표축제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부산불꽃축제 모습. (사진=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는 ‘지역축제 안전’을 위한 ‘2018년도 부산광역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대규모․고위험 대표 지역 축제에 대한 유관 기관 합동점검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 2017년에도 인명피해 제로화를 달성했다. 이는 10년 연속 지역 축제장 인명피해 제로화를 달성한 것으로 시민의 안전문화 의식도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2018년도 부산광역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은 부산의 지역실정에 맞는 안전관리체계 구축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축제 유형별 안전관리계획을 통한 선제적·체계적 재난관리를 위해 55개 지역축제를 구·군에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불꽃축제, 바다축제, 록페스티벌 등 고위험 대형축제에 대하여는 사고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의 대응을 위해 부산시와 구·군, 경찰 및 소방안전본부, 가스·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간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안전관리계획 이행실태를 점검해 안전사고 발생 요인을 철저히 차단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합동점검을 통해 지역 축제 안전관리 계획 수립, 지역 안전관리위원회 심의 결과 반영 여부, 비상 대응태세, 피해자 보험가입 및 축제장 안전성(시설물, 소방, 전기, 가스 등) 등을 확인․점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축제장은 많은 인파가 모이는 만큼 사고위험이 높다. 2018년도에도 축제장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