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서비스 사례 연구집 ‘수고했어, 오늘도’ 발간
상태바
올리브영, 서비스 사례 연구집 ‘수고했어, 오늘도’ 발간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1.0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영 서비스 사례 연구집 삽화.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CJ[001040]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서비스 사례 연구집 ‘수고했어, 오늘도’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서비스 사례 연구집을 발간한 것은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다. 첫 번째 수기집 ‘더 에피소드’는 전국 각지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서비스 일화만을 모았다면 이번에는 상황별 응대 팁(Tip)까지 담아 정보성 콘텐츠를 강화했다.

올리브영 측은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독려하고 서비스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한다는 취지에서 두 번째 수기집을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올리브영은 두 번째 책자 발간에 앞서 지난해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 달간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응대 수기 공모전을 실시했다. 응모작 중 최종 32편의 수기를 엄선해 책으로 엮었다. 직원들이 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초심편 ‘반갑습니다 올리브영입니다’ △열심편 ‘도움이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세요’ △진심편 ‘감사합니다 또 뵙겠습니다’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눠 수록했다.

올리브영 고객만족팀 관계자는 “이번 사례 연구집이 전 구성원에게 용기화 희망, 기쁨과 감동을 주는 유용한 자료로 사용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고객과 만나는 결정적 순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전 구성원이 되새기며 고객의 입장에서 더욱 가치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