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 라이브, 명품 클래식 콘서트 2편 국내 독점 생중계
상태바
메조 라이브, 명품 클래식 콘서트 2편 국내 독점 생중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2.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니엘레 가티 & 로열 콘세르트헤보우, 프랑수아 그자비에 로트 &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콘서트 생중계 예정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클래식/재즈 전문 채널 메조 라이브(Mezzo Live HD)가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12일과 22일에 클래식 콘서트를 각 1편씩 국내 단독 생중계한다.

12일 네덜란드 로열 콘세르트헤보우가 실황 중계 방영

먼저, 12일 새벽 4시 15분(한국 시각)에는 네덜란드의 로열 콘세르트헤보우가 상임 지휘자인 다니엘레 가티의 지휘로 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 1번’과 말러 ‘교향곡 제1번’을 연주하는 콘서트가 방영된다.

로열 콘세르트헤보우와 다니엘레 가티는 유력 클래식 매거진 바흐트랙과 그라모폰에서 선정한 세계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순위에서 1위와 3위에 선정된 바 있다.

네덜란드의 로열 콘세르트헤보우가 상임 지휘자 '다니엘레 가티'<메조 라이브 제공>

이들이 ‘거인 교향곡’이라는 별칭을 가진 말러 교향곡 제1번의 변화무쌍한 악곡 형식을 어떻게 풀어낼 지에 대해 평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떠오르는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재닌 얀센’과 함께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할 예정이어서 클래식 애호가들의 기대가 높다.

22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실황 중계 예정

이어서 프랑수아 그자비에 로트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실황이 22일 새벽 4시(한국 시각)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쾰른 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의 상임 지휘자이자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객원 지휘자인 프랑수아 그자비에 로트는 이번 공연에서 바그너 ‘탄호이저 서곡’, 드뷔시 ‘오케스트라를 위한 모음곡’, 마스네 ‘르 씨드(Le Cid) 모음곡’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객원 지휘자 '프랑수아 그자비에 로트' <메조 라이브 제공>

아울러, 새해에 27살이 되는 유명 신예 첼리스트 ‘에드가 모로우’와 함께 선보일 예정인 랄로 ‘첼로 협주곡’은 2017/18 시즌 일정 발표 이후부터 이 공연의 가장 기대되는 프로그램으로 뽑히고 있다.

Mezzo Live HD는 2018년 새해를 맞아 정상급의 오케스트라가 신예 연주자를 만나 만들어내는 앙상블을 시청자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두 공연은 모두 국내 독점 생중계되며, 네덜란드 콘세르트헤보우 콘서트홀과 영국 바비컨 홀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방영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