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한화그룹 前CFO 영장 재청구.. 5명 모두 기각
상태바
법원, 한화그룹 前CFO 영장 재청구.. 5명 모두 기각
  • 김석 기자
  • 승인 2011.01.2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김석 기자】24일 서울서부지법은 회사에 거액의 손해를 떠넘긴 혐의(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재청구된 한화그룹 전 재무총책임자(CFO)인 홍모씨(62)의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이날 영장 실질심사를 맡은 진철 영장전담 판사는 "증거 인멸 및 도주의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고, 추가된 범죄사실 및 소명 자료를 봐도 구금되지 않은 상태에서 피의자의 방어권을 보장할 필요가 커 보인다"고 기각 사유를 밝혔다.

아울러 법원은 회사 부동산을 김 회장에게 저가로 넘기거나 국세청 서류를 조작한 혐의 등으로 청구된 전 한화국토개발㈜ 대표(현 한화이글스 대표) 김모씨(59)와 ㈜한화건설 대표이사 김모씨(59) 등 그룹 관계자 4명의 영장도 모두 기각했다.

검찰은 지난해 12월 홍씨의 구속 영장이 기각되자 추가 조사로 한화S&C와 동일석유㈜의 주식을 헐값에 처분해 1000억원 이상의 손실을 떠넘긴 혐의 등을 추가로 밝혀냈다며 지난 20일 영장을 재청구했다.

검찰 관계자는 "홍씨 등이 연루된 횡령·배임·주가조작 등 범죄를 조직적으로 은폐하고, 재벌기업 범죄의 특성상 회사 임직원과 관계자들의 진술을 왜곡시킬 수 있다고 판단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이라며 "(홍 전 CFO 등 5명에 대해서는) 구속영장 재청구에 대해서는 검토해서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화 관계자는 "재판부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아울러 수사가 빨리 종결돼 정상적인 경영활동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