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청와대 앞서 "원전 게이트 국정조사"
상태바
한국당, 청와대 앞서 "원전 게이트 국정조사"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2.26 11: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참사에도 '무능정부 책임론' 제기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 앞에서 UAE 원전게이트 국정조사 촉구와 제천 참사 진상 규명 및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연말국회가 공전 중인 가운데 26일 자유한국당이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레이트(UAE) 방문 의혹과 제천 화재참사를 이슈화하며 청와대 앞에서 대여 공세를 벌였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더 이상 국민들의 눈과 귀를 가리고, 관련자들의 입에 자물쇠를 채우려는 시도는 그만두기 바란다"며 "'UAE 원전게이트'에 대해서도 강도 높은 국정조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그는 "UAE와 원전 계약을 맺은 몇몇 업체가 공사대금을 받지 못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원전 관련 수주가 끊겨 관련 업체들이 하나둘 철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무리한 탈원전 정책의 당위성을 확보하고 국익을 포기해가면서 까지 전임정권에 대한 보복을 가하려다 외교적인 문제를 야기했다는 의혹에 대해 그 진위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국정조사에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즉각 응해라"고 했다.

그는 제천 화재참사에 대해서도 "문재인 정부의 재난안전 대처능력이 얼마나 부족한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우왕좌왕하는 사이 무참히 잃어버린 전형적인 인재라는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당일 3시53분 최초 신고가 된 이래 희생자들로부터 소방청으로 신고된 모든 통화기록은 반드시 공개되어야 한다"고 했다. 또 "현장 진화 책임자에 대한 검찰수사, 소방방재청장의 파면, 행안부 장관의 사퇴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불밝혀 2017-12-26 11:26:04
검찰은 적폐청산을 명분으로 내세워,
국가정보원과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댓글공작 의혹,
국정원 특수활동비 수수의혹등을 전방위적으로 파헤쳐왔다.
“수사 끝은 MB일것”이라는 말이 처음부터 파다했다.
수사가 흐지부지하자, 수사종결된 다스 bbk로 달려들었다.
문재인대통령 지지세력인 민변과 참여연대가
형사고발 총대를 멘 모양새다.
‘청부수사’라는 뒷말이 나오는 배경이다.
언제까지 이정권은 정치보복만을 할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