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의원 빼가기? 국민의당은 오합지졸” (종합)
상태바
추미애 “의원 빼가기? 국민의당은 오합지졸” (종합)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2.21 14: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수여당 한계' 정계개편 조짐에 촉각
지난 20일 오후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문재인정부 2017년 국정운영 성과와 과제' 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축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국민의당이 바른정당과의 통합과 관련해 찬반이 나뉘어 내홍을 겪는 것과 관련해 "국민들은 국민의당 스스로의 단합된 의지, 국민에 대한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점에 대해 오합지졸이 아니었나 대단히 실망하실 것 같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양지열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국민의당이 국민 앞에 한 당이라는 울타리로 총선 때 의미 있는 선전을 했지만, (지금은) 국민들도 저렇게 DNA와 혈액형이 다른 분들이 (어떻게) 한 울타리에 있었을까 (생각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일부 호남 출신 국민의당에 있는 의원들이 탈당해 더불어민주당으로 돌아온다면 입당을 받을 것이냐'는 질문에는 "타당의 문제에 대해서 제가 눈길을 준 바도 없고 앞으로 줄 이유도 없다"고 했다. 

추 대표의 이날 발언은 국민의당이 바른정당과 통합하지 않는다면 민주당이 국민의당 의원을 빼갈 것이라는 지난 18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발언을 겨냥한 것이다.

실제 민주당내 일각에서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통합 후 협력자였던 국민의당을 상실하며 국회운영이 어려워질 수 있다고 보고 국민의당 호남 의원 등과의 부분통합 필요성까지 거론하고 있다. 하지만 이 경우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지지층이 이탈할 수 있고 당내 혼란이 우려된다는 분위기가 우세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ossgogo 2017-12-23 19:17:13
비겁한 여성이군요 어려우면 손벌리고 헛점보이면 맹렬한 비판을 일삼는 지도자 모습 큰그릇은 아니올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