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임종석, UAE특사 의혹 안 밝히면 특단의 입장 내놓겠다"
상태바
김성태 "임종석, UAE특사 의혹 안 밝히면 특단의 입장 내놓겠다"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2.2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의 UAE 특사파견과 관련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1일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휴가는 무슨 휴가인가. 즉각 복귀해서 아랍에미레이트(UAE) 방문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소상하게, 한 점 의혹없이 진실을 이야기하라"며 "그렇지 않으면 한국당은 특단의 입장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이 과거 원전수주와 관련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꽁무니를 케기 위해 UAE 왕실 원전 사업 계약 과정까지 들여다보다가 발각되어 국교단절 및 원전 사업 위기까지 초래됐다는게 국제사회가 다 아는 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UAE측에서 대통령이 와서 직접 사과하던지 대통령 핵심 측근이 와서 사과하지 않으면 그냥 있지 않겠다는 단호한 입장 있어서 임 실장이 문 대통령의 중국 순방을 앞둔 긴박한 시기에 UAE로 날아갈 수 밖에 없다는 현지 제보도 있다"고 전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런데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임 실장의 특사 의혹에 대해 청와대는 박근혜 정부를 들먹이며 관계가 소원해져 수습 차원에서 관계를 복원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급파했다는 이야기한다"며 "이거야말로 뒤집어씌우기"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정치보복과 탈원전 정책의 당위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정권의 최대 치적이라 할 수 있는 원전 수주를 무력화시키기 위한 몰지각·몰염치한 공작을 준비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엄청난 위기를 맞이한 사실을 속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 대해서도 "임 실장의 UAE 미션에 대해 모른다고 외통위에서 답변했다. 정말 귀를 의심했다"며 "대통령 특사가 파견된 사안에 대해 주 장관인 외교부가 내용 모르는 게 제대로 된 정부인가"라고 비판했다. 

끝으로 김 원내대표는 "국민을 속이면서 언론과 국회를 부정하는 문재인 정권의 만행에 대해 다시 거듭 촉구한다"며 "임 실장은 오늘 즉각 청와대에 복귀해서 진실을 은폐하고 전임 정권에게 잘못된 행위를 뒤집어씌우는 술책 연구하지 말고 진실을 이야기하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