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통합 투표 부결되면 대표 사퇴"
상태바
안철수 "통합 투표 부결되면 대표 사퇴"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2.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 '전당원 투표' 제안...원외서 강한 안철수에 '유리한 승부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0일 “당 대표직을 모두 걸고, 바른정당 통합에 관한 전당원 의견을 묻고자 한다. 통합 찬반으로 당 대표의 재신임도 묻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위해 승부수를 던졌다.

안 대표는 20일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당 대표직을 모두 걸고, 바른정당 통합에 관한 전당원 의견을 묻고자 한다. 통합 찬반으로 당 대표의 재신임도 묻겠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 찬성이 나오면 단호하게 신속하게 절차를 밟겠다”며 “통합 작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경우 당의 성공과 새로운 인물 수혈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했다. 또 “반대로 확인되면 당 대표직을 사퇴하는 것은 물론, 그 어떤 것이라도 하겠다”고 했다.

안 대표는 통합반대파에 대해선 “대한민국 민주화 출발점에 호남 민주화 세력이 있었다”며 “호남은 기득권을 타파하고 개혁의 선두에 서왔다. 민주주의와 김대중 정신을 호도하는 기득권 정치를 끝내야 한다. 그것이 호남 정신의 회복”이라고 했다.

또 당원들을 향해서는 “구태 정치를 결별하고 통합 미래의 길에 오를 수 있도록 당원의 지지가 절박하다. 국민의당 변화에 힘을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