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도요금 "모바일로 간편 납부하세요"
상태바
부산 수도요금 "모바일로 간편 납부하세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2.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이하 '본부')는 모바일 사용자의 지속적인 증가와 핀테크 신기술 보급으로 현금·신용카드 휴대가 필요 없는 ‘모바일 간편 납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내년 1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본부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9월 카카오 페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제 수도요금 고지서 없이도 모바일로 당월분 또는 체납분 청구내역을 확인하여 연계되어 있는 결제 수단인 카카오 페이 또는 등록된 신용카드·계좌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이같은 청구내역 서비스를 받으려면 내년 1월 10일부터 모바일 앱 '카카오톡'으로 본인 인증을 거쳐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고객번호를 입력한 후 고객명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착오로 타인의 고객번호를 등록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단, 통장이나 신용카드로 자동납부를 신청한 고객은 납기일에 자동으로 수납처리 되므로 청구내역 서비스 신청이 불가하다.

본부 관계자는 “본부는 이번 모바일 간편 납부 서비스 외에도 신용카드 또는 통장을 이용한 자동납부, 상수도 ARS, 7개 은행 가상계좌, 편의점, 인터넷을 이용한 납부 등 시민 납부편의 증대를 위해 다양한 납부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