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지방선거-개헌투표 동시실시 저지' 결의
상태바
한국당 '지방선거-개헌투표 동시실시 저지' 결의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2.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선거를 석권하겠다는 정치적 의도 의심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은 19일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개헌특위) 활동 기간을 연장하는 것을 당론으로 정하며 여권의 지방선거-개헌투표 동시실시 저지에 나섰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야권이 다음해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를 약속하지 않는다면 개헌특위를 연장할 필요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정부와 집권당인 민주당이 국회 차원에서의 논의가 아니라 문 대통령의 개헌안으로 내년 지방선거와 개헌을 동시에 실시한다고 한다"며 "지방선거를 석권하겠다는 정치적 의도로 하는 개헌시도를 강력 저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개헌특위 활동기간 연장을 정세균 국회의장에게 당론으로 강력하게 요청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여당이 요구하는 지방선거때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 여부에 대해서는 "어떤 경우라도 국회가 개헌 협상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며 "정 의장도 내년 지방선거 동시 실시 개헌 논의가 아니면 수용하지 않겠다는 입장부터 철회해야 한다"고 했다.
 
다만 그는 "개헌특위 활동 기간을 연장해서 합의가 잘 되면 지방선거 이전에도 할 수 있는 게 개헌이고, 합의가 늦어지면 지방선거 이후에도 할 수 있는 게 개헌"이라며 "한국당은 국민의 뜻을 받들어서 대의기관인 국회에서 개헌안이 만들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