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미래엔 아이세움, ‘양띵의 어린이 유튜브 스타’ 출간
상태바
[신간] 미래엔 아이세움, ‘양띵의 어린이 유튜브 스타’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2.18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스타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양띵’의 비법서
미래엔 아이세움이 출간한 ‘양띵의 어린이 유튜브 스타’ 표지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바야흐로 ‘1인 미디어’ 전성 시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아이들은 이제 TV나 책보다 유튜브 영상에 더 친숙하다.

자연스레 유튜브 스타, 인기 BJ를 향한 팬덤이 생긴 것은 물론이고 ‘1인 크리에이터’를 장래희망 1순위로 꼽는 아이들도 많아졌다.

‘모니터 속 유튜브 스타가 멘토가 돼 나에게 알려주면 얼마나 좋을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의 소망을 담아, 미래엔 아이세움이 ‘양띵의 어린이 유튜브 스타’를 출간했다.

이 책은 ‘초통령’이라 불리며 유튜브 뮤직 어워드(YTMA)에서 ‘전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터 50인’ 중 한 명으로 꼽힌 유튜브 스타 ‘양띵’이 직접 집필했다.

10여년간 자신이 겪었던 시행 착오와 경험을 바탕으로 얻은 특급 노하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일종의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비법서’다.

유튜브와 관련된 성인 대상 책들이 고난이도의 편집 기술이나 수익 창출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반해, 이 책은 철저히 어린이들의 관심사와 눈높이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어 기획법부터 카메라 울렁증 극복법, 채널 홍보방법에 이르기까지 기획, 진행, 홍보 등 전반의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책만으로는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QR코드 속 영상을 통해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로 무엇보다 창의력이 중요해진 요즘, 이 책은 아이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기획∙실행해보며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우고, 도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물론 작가, 감독, 진행자 등 다양한 미래 직업을 꿈꾸게 하는 아이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