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에코 자이위브’ 견본주택 3만여명 방문
상태바
‘광명 에코 자이위브’ 견본주택 3만여명 방문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7.12.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뉴타운 첫 분양 단지, 교통·교육·편의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 이용
광명 에코 자이위브 견본주택이 내방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사진=두산건설 제공

[매일일보 이정윤 기자] 경기도 광명 뉴타운에서 첫 공급되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서울과 인접한 광명뉴타운 첫 분양단지로 높은 미래가치의 기대감에 ‘광명 에코 자이위브’ 모델하우스에는 영하권의 추운 날씨에도 주말 내내 예비청약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청약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GS건설[006360]·두산건설[011160]이 지난 15일 개관한 경기도 광명시 광명뉴타운 16R구역에 들어서는 ‘광명 에코 자이위브’ 견본주택에는 주말 3일 동안 3만여명이 방문하면서 북새통을 이뤘다.

견본주택을 둘러본 사람들은 뛰어난 입지여건과 합리적인 분양가에 따른 프리미엄 기대감으로 청약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에 거주하는 회사원 이모(38세)씨는 “광명동에서 오래 거주했는데 서울과도 가깝고 교육·편의·공원·문화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실거주를 하기 너무 만족스러웠다”며 “광명동 일대에 브랜드 새 아파트가 없는데다 가격도 인근보다 합리적으로 나온 것 같아 청약을 적극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명 에코 자이위브는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약 700m 거리에 있어 이를 통해 가산디지털단지, 강남 등의 업무지역으로 환승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KTX광명역, 광명종합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서부간선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 수원~광명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의 도로망도 인접해 차량으로 타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광명사거리역 인근 이마트(광명점), 롯데시네마, 광명전통시장 등을 비롯해 철산역 주변의 2001 아울렛, 철산상업지구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KTX광명역세권지구 내에 조성된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광명남초, 광일초, 광남중, 광문초‧중‧고, 명문고 등 반경 1㎞ 이내에 11개 초·중·고가 있어 자녀들의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하다. 광명 에코 자이위브 평당 분양가는 약1750만원으로 분양가에 발코니 확장이 포함돼 있는 등 주변 시세보다 낮게 책정됐다. 전용면적 84㎡ 분양가는 5억2500만~5억4500만원으로, 인근 철산동에 위치한 ‘철산 래미안 자이’(2009년 11월 입주) 같은 주택형의 전셋값과 비슷한 수준이다.

첨단 시스템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에 거주하는 주부 지모(48세)씨는 “주변에 새 아파트가 없다 보니 이러한 첨단 시스템이 신기하기만 하다”며 “높은 관리비도 부담이었는데 다양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 부담을 덜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광명 에코 자이위브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터치스크린 LCD 10인치)를 통해 공동현관, 조명, 난방, 승강기 호출 등을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세대내 모든 조명기구에 LED 조명이 설치되고, 전력회생형 인버터 승강기,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각방 디지털 온도조절시스템, 원격검침, 일괄제어제어 스위치, 친환경 보일러(에너지 효율 1등급), 절수형 페달밸브, 빗물 이용시스템 등이 설치돼 에너지 절감에도 신경을 썼다.

분양 관계자는 “이미 생활 인프라가 조성된 원도심에 들어서다 보니 입주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한데다 인근에 새 아파트가 희소한 만큼 문의전화가 꾸준했다”며 “또 광명 뉴타운 첫 사업에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구성되고,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됐다는 평이 높은 만큼 좋은 청약 성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 에코 자이위브는 지하 3층~지상 29층 19개동 전용면적 32~84㎡ 총 2104가구로, 이 중 임대와 조합원분을 제외한 91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공급된다. 일반분양 물량을 면적별로 살펴보면 △32㎡ 89가구 △40㎡ 100가구 △49㎡ 264가구 △59㎡ 299가구 △72㎡ 127가구 △84㎡ 31가구 등 100% 중소형에, 전용 59㎡ 이하 소형이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광명 에코 자이위브 청약 일정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당해지역, 21일 1순위 기타지역, 22일에는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고, 정당계약은 내년 1월 9일~11일 3일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