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한국당, 무책임과 몽니로 법안 처리 발목 잡아"
상태바
국민의당 "한국당, 무책임과 몽니로 법안 처리 발목 잡아"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2.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은 17일 12월 임시국회 공전과 관련 "민생과 개혁입법에 아무런 성과도 내지 못한 채 회기가 마감되면 자유한국당은 국민적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국민의당은 17일 12월 임시국회 공전과 관련 "민생과 개혁입법에 아무런 성과도 내지 못한 채 회기가 마감되면 자유한국당은 국민적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했다.

김철근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무책임과 몽니로 개혁입법 처리의 발목을 잡고 있다”며 “최경환 의원을 비롯한 자당의 부패·비리 국회의원 보호용으로 국회를 활용하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우선 "이번 임시국회에서는 경제를 살리기 위한 민생법안, 과거정권의 잘못된 관행, 제도개혁을 위한 개혁입법을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며 "한국당도 정치보복만 외치지 말고 개혁입법에 나서야 진정성을 인정받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방송개혁을 위한 방송법,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법을 비롯한 검찰개혁 관련법, 경제살리기를 위한 규제프리존특별법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국민에게 절실한 법안은 이번 임시국회에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며 "국민의당은 이같은 입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특히 더불어민주당과 한국당을 향해 "민주당은 전방위적 정치력을 발휘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한국당도 적극적인 법안 처리에 나서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