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MI특별기획
[MI 분양특집] 대보건설 ‘하남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지식산업센터’ 분양다섯번째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스마트밸리’…에너지 절감시스템 적용
업무·주거·여가 해결 원스톱 콤플렉스…강동첨단업무단지 편의시설 풍부
대보건설 ‘하남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사진=대보건설 제공

[매일일보 이정윤 기자] 지식산업센터 특화를 선언한 대보건설이 다섯 번째로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하남 미사 ‘하우스디 스마트밸리’가 분양 중이다.

강동첨단업무단지와 삼성엔지어링복합단지 인근에 들어서는 하우스디 스마트밸리는 수도권 동부 테크노밸리의 최대 업무단지 중심에 자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업무와 주거, 여가 기능을 하나로 합친 원스톱 비즈니스 콤플렉스로 완성된다는 점도 눈에 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자족시설용지 6-4블록에 들어서는 하우스디 스마트밸리는 대지면적 7018㎡, 연면적 5만8917㎡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전용면적 23~120㎡ 471실 규모다.

지하 4층~지상 10 층은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지하 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층~10층은 기숙사로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에는 5.1m 층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에너지와 관리비를 절감하는 이코노믹시스템도 도입된다. 또 호실 앞까지 화물차량이 진입 가능하다록 드라이브인시스템(Drive-in-system)이, 전용출입구를 갖춘 기숙사동에는 빌트인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상일 IC 바로 옆에 위치해 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등 이용이 편리하고 구리~세종 간 제2고속도로와 서하남 JCT 착공으로 세종시까지 교통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 서울과 하남을 잇는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5호선 강일역(2018년 예정), 9호선 하남 연장 노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반경 3㎞ 내엔 스타필드하남, 코스트코, 이마트, 이케아(예정) 등 쇼핑시설이 있으며 미사 조정경기장, 한강 수변공원 등 레저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