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식음료 히트상품] ‘2% 아쿠아’, 젊은 여성에게 통했다
상태바
[2017 식음료 히트상품] ‘2% 아쿠아’, 젊은 여성에게 통했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2.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아쿠아 3종.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칠성음료[005300]의 ‘2% 아쿠아’가 올해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2% 아쿠아는 출시 1년 만에 누적판매량 약 4000만개(240㎖ 캔 기준)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2% 아쿠아는 15가지 과일·야채를 함유한 오색(色)과채 수분충전음료라는 콘셉트로 미과즙음료 ‘2% 부족할 때’ 브랜드(1999년 출시)를 활용한 확장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사과·레몬·화이트자몽 등의 3가지 과즙과 레드비트·양배추·자색고구마·콜리플라워·청경채 등 12가지 야채즙이 어우러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240㎖ 캔과 500㎖·1500㎖ 페트병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는 2% 아쿠아를 앞세워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효리네 민박’에 PPL 참여해 이야기의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고객층의 확대에 나섰다.

또 2% 아쿠아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붐업 조성을 위해 ‘기분까지 채우는 생활수분충전! 2% 아쿠아!’라는 광고 콘셉트를 강조하며 배우 정소민을 모델로 신규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광고 속 정소민은 목마른 순간과 위로가 필요한 순간에서 오는 갈증 상황과 2% 아쿠아를 통해 갈증을 해소하는 장면을 그녀만의 순수하고 활력 넘치는 매력으로 잘 표현했다. 평화로운 일상의 모습에서 시작해 2% 아쿠아가 필요한 순간으로 변화하는 반전과 제품명을 활용한 카피인 ‘아쿠!아~그랬쪄요’ 등의 유머코드를 활용해 재미를 더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 아쿠아는 수분충전이 필요한 순간 언제 어디서나 물처럼 깔끔하게 즐기는 생활수분충전음료로 건강을 생각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2% 아쿠아를 앞세워 다양한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여성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붐업 조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