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수원 SK V1 모터스’ 15일 홍보관 개관
상태바
SK건설 ‘수원 SK V1 모터스’ 15일 홍보관 개관
  • 김보배 기자
  • 승인 2017.12.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4층~지상6층, 연면적 19만9379㎡ 규모
‘수원 SK V1 모터스’ 투시도. 사진=SK건설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SK건설은 수원 권선구 평동에서 현대화 자동차 매매단지인 ‘수원 SK V1 모터스(수원 SK V1 motors)’의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블루오션으로 평가받는 자동차 매매단지 시장에서 SK건설이 자체브랜드로 선보이는 첫 사업이다.

수원 SK V1 모터스는 지하4층~지상6층, 연면적 19만9379㎡의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8700여대(예정)의 실내 전시공간을 갖춰 차량의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다.

현대화 자동차 매매단지는 대형마트처럼 실내에서 매입부터 출고까지 한 번에 원스톱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원스톱 시스템은 최근 자동차 매매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일반적인 자동차 매매단지는 딜러가 차량을 매입한 후 상품화 과정에서 잦은 이동을 해야 하는 번거로운 경우가 많았으나 현대화 자동화 매매단지는 모든 작업이 한 곳에서 가능한 것이다. 또한 젊은 층과 여성 소비자가 친근하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하고, 볼거리가 많은 오토몰로 조성 한다는 계획이다.

수원 SK V1 모터스는 자동차 매매단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는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이 지나는 수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금곡, 호매실, 천천IC가 사업지 반경 5km 내 위치했다.

SK건설은 첫번째 자동차 매매단지 사업 진출지로 수원을 선택한 데에 “수원은 이미 시장인프라가 구축돼있어 현대화 자동차 매매단지를 공급하는데 있어 최적지였다”며 “최근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20~30대 젊은 층과 여성운전자의 입맛에 맞춘 쾌적하고 신뢰도 높은 자동차 거래 시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보관은 수원시 호매실로 46-16에 위치한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 3층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