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훈 수성구청장 “권영진 대구시장, 소통 많이 하지만 '소통'은 못한다”
상태바
이진훈 수성구청장 “권영진 대구시장, 소통 많이 하지만 '소통'은 못한다”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7.12.14 11:1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출마 선언…이재만 최고위원과 경선 할 듯”
이진훈 대구 수성구청장이 14일 아시아포럼21 토론회에 참석해 오는 20일 대구시장에 출마선언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 이 구청장) 사진=아시아포럼21 제공.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이진훈 대구 수성구청장은 “권영진 대구시장은 친밀도와 정치적 식견은 장점이지만, 이것만 가지고 도시를 경영하는 것은 어렵다”고 평가했다.

이 구청장은 14일 대구경북중견언론인 모임인 아시아포럼21(이사장 변태석) 릴레이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권 시장은)제가 본 경험으로는 소통을 많이 하지만, 소통을 하지 못한다”고 날을 세웠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권 시장과 시장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이 구청장의 기 싸움이 시작된 샘이다.

이 구청장은 또 “대구공항을 승객 1000만 시대로 만들고, 물류의 중심으로 육성해야 한다”면서 “공항을 중심으로 한 기반산업을 육성해 에어로트로폴리스를 만들어야 한다”고 통합공항 이전에도 반대의 뜻을 분명히 했다.

군공항만 이전하면 경북지역에서 수용할 지역을 설득할 묘안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묘안이 있다”면서 “권 시장은 지난 6월 21일 민항을 존치하고 군공항만 이전하겠다고 기자회견에서 밝혔는데 이 부분에 대해 대답부터 해야 한다”고 했다.

오는 20일 출마선언을 공식화 한 이 구청장은 당내 경선에서 누가 제일 어렵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이재만 최고위원과 경쟁이 되리라고 생각한다”며 “나머지는 아마 정리되지 않겠느냐”고 했다.

이 구청장은 시청 신청사 문제에는 “시장이 되면 6개월 내에 해결방안을 내 놓겠다”면서 “방법만 있다면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검토하는 것도 좋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기시네 2017-12-14 13:46:11
권영진시장님 화이팅!!! 지금 가장 잘 하고 계십니다!!! 행시?출신들 탁상공론 신물난다!쫌 안볼 수 없나???? 안보고 싶다 대구 시장 하고잡은 행시출신들! 대구 말아드실라고ㆍㆍ!!

답답 2017-12-14 12:56:57
정말 모두 진정성이 전혀없군......오로지 당선만 되고한 후에 어떻게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