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북스타, 그림으로 배우는 비트코인 '알기쉬운 블록체인' 발간
상태바
[신간] 북스타, 그림으로 배우는 비트코인 '알기쉬운 블록체인' 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2.1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도서출판 북스타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알기쉽게 풀어낸 '알기쉬운 블록체인'을 발간했다.이 책은 중국에서 블록체인, 비트코인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창의적인 젊은 저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집필했다.

중국 최대 디지털화폐 거래 플랫폼을 설립해 운영 중인 저자들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원리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의해 앞으로 인류 사회가 어떻게 변할지 미래를 설명해 준다. 더구나 핵심 내용을 재미있는 삽화와 생동적인 이야기 형식으로 설명하고 있어 일반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지금 전 세계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의 열풍에 휩싸여 있다. 비트코인을 만든 기반 기술이 바로 블록체인이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불리는 블록체인에 의해 앞으로 인류 사회는 혁명적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이제 블록체인을 알지 못하고서는 미래를 이야기할 수 없게 되었다.

세계는 지금 4차 산업혁명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중국은 인공지능, 딥러닝, 블록체인 등 IT 첨단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기발한 상상력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중국의 젊은 IT 천재들의 활약은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알기쉬운 블록체인 표지

이 책은 크게 다섯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 1장에서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이 어떻게 세상에 나오게 되었는지 기원을 설명하고,  △ 2장에서는 분산 자율형 신뢰 시스템인 블록체인의 기술적 원리를 상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한다.  △ 3장에서는 비트코인을 창시한 사토시 나카모토를 비롯해 세계 비트코인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선구자들을 소개하고, △  4장에서는 향후 블록체인이 어느 분야에서 활용될 것인지, 또한 블록체인에 의해 미래 사회가 어떻게 변하게 되는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트코인과 관련된 주요 사건과 역사, 블록체인의 용어 해설을 담고 있다.

지금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는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암호화 화폐의 하나이다. 그보다 블록체인은 사회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파괴적인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블록체인은 현재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 분야의 응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정부 행정, 정보, 인터넷 관리, 의료, 사물인터넷(IoT), 에너지, 농업, 자산 사업 등 사회 모든 분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우리 사회 각 분야별로 어떻게 응용되고 어떻게 변할 것인지, 미래 사회를 상세하게 설명해 준다.

돈 탭스콧은 “인터넷이 지난 30~40년을 지배해온 것처럼 앞으로 블록체인에 의한 혁명이 30년 이상 지배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이미 전 세계 모든 산업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블록체인의 원리를 알면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고, 블록체인을 회피한다면 미래로 나아가는 길에서 헤매게 될 것이다.

이 책은 특징은, 블록체인이라는 어려운 개념을 재미있는 그림과 생동적이고 형상적인 언어로써 이야기 형식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블록체인의 기본 원리와 응용 분야, 발전 배경, 그리고 블록체인의 응용 가치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들은 이 책의 발간에 즈음해  독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당부하고 있다.

“세계는 변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변화를 두려워하고, 어떤 사람들은 이런 변화를 받아들입니다. 개방적 태도를 유지하고 신선한 정보를 받아들인다면 여러분의 인생은 결국엔 더욱 흥미로워질 것입니다.”| 

북스타 l 알기 쉬운 블록체인 l 쉬밍싱ㆍ티엔잉ㆍ리지위에 지음, 김응수ㆍ조정환 옮김 l 312쪽 | 19,000원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