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中 공상은행과 5억달러 규모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산은, 中 공상은행과 5억달러 규모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12.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공상은행과 원·위안화 양방향 자국통화 제공하기로
산업은행은 13일 중국 공상은행과 기업금융 및 자본시장 분야 등에서 다각적으로 협력을 확대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오른쪽)과 구슈(Gu Shu) 중국 공상은행 행장이 MOU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업은행 제공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산업은행은 13일 중국공상은행(ICBC)과 글로벌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5억 달러 상당의 자국 통화를 서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기로 한 원·위안화 양방향 자국 통화 제공은 산업은행 본점이 중국공상은행 서울지점에 5억 달러 이내에서 원화를 지원하고 반대로 중국공상은행이 산업은행의 중국 점포에 5억 달러 이내에서 위안화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체결한 원·위안화 양방향 자국통화 제공을 통해 산업은행 중국점포들의 안정적인 위안화 조달이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돼 이를 바탕으로 한 중국내 사업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무역금융 및 외환업무 분야의 협력을 통해 한-중 기업 간 무역  거래와 원·위안화 직거래 시장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써 한중  금융협력 확대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산업은행과 ICBC는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공동 투자처 발굴 및 자금지원, 자산 양수도, 채권발행 및 M&A 업무 등에서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영업네트워크가 없는 지역에서 상대방이 추천하는 고객 앞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는 등 상호보완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