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신한카드,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 신규 출시
상태바
중기중앙회·신한카드,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 신규 출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12.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소기업·소상공인 맞춤형 혜택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신한카드와 13일 여의도 본회에서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박영각 중기중앙회 전무이사(상근부회장 직무대행), 손기용 신한카드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는 빅데이터로 분석한 소기업·소상공인의 카드이용 패턴을 활용해 할인점, 전자상거래, 주유, 이동통신, 전기요금 등 12종의 주요 사업성 경비와 일반가맹점, 병원·약국, 대중교통 등의 생활서비스 분야에서 포인트 적립 및 할인 등의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카드할인 혜택 외에도 신한은행 사업자 대출 금리 할인, 전문 세무사와 1대1 무료 상담, 가맹점 마케팅 분석 리포트 제공 등 소상공인의 안정적 경영활동을 위해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또 제휴카드 플레이트 앞쪽에 노란우산공제 계약번호를 기재해 별도의 가입확인증서 없이도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임을 확인하여, 노란우산공제에서 제공하는 건강검진, 휴양시설 등 여러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ID기능으로서도 활용할 계획이다.

박영각 중기중앙회 전무이사는 “사회적으로 카드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도 각종 사업비용을 카드로 결제한다”며 “새롭게 출시할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통해 사업비용 부담이 감소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는 내년도 1월 중 출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자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