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2020년까지 과학기술·ICT 분야 20만명 부족"
상태바
이용섭 "2020년까지 과학기술·ICT 분야 20만명 부족"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7.12.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위원회와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
12일 오후 서울 광화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에서 열린 '제4차 일자리위원회' 회의에서 이용섭 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오는 2020년까지 과학기술과 ICT(정보통신) 분야에 20만명 이상의 고급인재가 부족할 것이라고 밝혔다.

12일 이 부위원장은 제4차 일자리위원회 회의에서 이 같이 말하면서 “‘과학기술·ICT 기반 일자리 창출방안’은 이 분야의 고급인재를 양성, 첨단기술을 활용한 신산업을 육성하고 혁신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햇다.

그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해 기존 일자리가 없어지고 새로운 일자리가 생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국민의 일자리 불안에 능동적이고 선제 대응하기 위해 4차산업혁명위원회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관련해서는 △실업이 두렵지 않은 소득안정시스템 △재취업을 위한 훈련·지원서비스 체계혁신 △혁신성장을 위한 규제혁신 방안을 구체화해달라고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등에 주문했다.

일자리위원회 출범 이후 성과에 대해 이 부위원장은 “국정운영체계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하고, 대통령 임기 중 추진할 5년 로드맵을 수립하는 데 주력해 일자리 인프라 구축을 사실상 완성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지역에서 구체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5년 로드맵에 따라 분야별 본격적인 일자리 창출방안을 수립·시행하고, 민간과 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향후 활동 방향을 소개했다.

이 부위원장은 “각종 일자리 정책들이 현장에서 제대로 시행되는지 적극 점검하고 일자리 창출 우수 사례를 발굴해 확산시킬 것”이라며 “연내 여성 일자리 대책도 마련해 발표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