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포크콘서트 공연 개최…8~90년대 추억 속으로
상태바
나주시, 포크콘서트 공연 개최…8~90년대 추억 속으로
  • 윤성수 기자
  • 승인 2017.12.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나주문화예술회관서, 포크 그룹 ‘동물원’, ‘여행스케치’ 초청
▲ 포크콘서트 공연 홍보포스터 사진제공=나주시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8~90년대 포크 음악으로 큰 인기를 구가했던 그룹 ‘동물원’과 ‘여행스케치’가 오는 14일, 전남 나주에서 공연을 갖는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동물원과 여행스케치의 포크콘서트 ‘동물원에 여행가자’를 14일, 오후 7시부터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두 그룹은 대표곡인 ‘널 사랑하겠어’, ‘거리에서’,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 ‘별이 진다네’, ‘산다는 건 다 그런게 아니겠니’ 등 8,90년대 주옥같은 명곡들을 선보인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초청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저물어가는 한 해의 아쉬움을 달래고 가슴 한 편에 접어놓았던 8,90년대 추억을 꺼내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지난 1988년 ‘거리에서’를 선보이며,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낸 동물원은 독특한 노랫말과 잔잔하면서도 감동적인 멜로디로 20년이 넘는 긴 세월동안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여행스케치는 친숙한 통기타 소리에 풀벌레, 물소리 등 자연의 효과음을 담아 총 14장의 앨범을 낸 국내 포크음악의 대부로 꼽힌다.

나주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세상 속에 옛 추억을 회상하며, 연말을 맞아 음악적 휴식이 필요했던 관객들의 가슴을 따스히 적셔주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나주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엽합회가 주관하며, 복권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공연예매는 티겟링크(http://www.ticketlink.co.kr)에서 사전예매 신청이 가능하다. 관람료는 1층 1만원, 2층 5천원(수수료 별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