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내 영원한 적(敵)…모차르트·살리에리 연극 '아마데우스' 포스터 공개
상태바
당신은 내 영원한 적(敵)…모차르트·살리에리 연극 '아마데우스' 포스터 공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2.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2018년 2월말 개막을 앞둔 연극 <아마데우스>(프로듀서 이성일, 연출 이지나)가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자신의 음악을 지휘하고 있는 모차르트와 그의 뒷모습을 바라보고 있는 ‘살리에리’ 시선의 카피가 담긴 메인 포스터는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관계를 단적으로 드러낸다.

1985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로 유명한 <아마데우스>는 영국을 대표하는 극작가 피터 셰퍼(1926-2016, Peter Shaffer)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살리에리와 모차르트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고 있다. 연극 <아마데우스> 또한 피터 셰퍼의 극본을 그대로 사용해 원작의 정교한 플롯을 충실히 살릴 예정이다.

궁정 음악가로서 인정 받은 음악가 ‘살리에리’가 비범한 재능을 지닌 ‘모차르트’를 만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아마데우스> 안에는 세간의 인정과 인기, 예술에의 재능, 그리고 질투와 시기 같은 숨기고 싶은 인간의 감정이 섬세하게 표현돼 있다. 

천재적인 재능을 지닌, 천진난만 하지만 세속적이고 천박해보이는 ‘모차르트’와 ‘모차르트’의 재능을 알아보고 견딜 수 없는 질투에 사로잡힌, 누구보다 성실한 ‘살리에리’의 치열한 감정이 정교하게 녹아 든 드라마는 관객들을 완벽하게 극에 빠져들게 만든다.

현존하는 살리에리-모차르트의 작품 중 가장 압도적이고 정교한, 그리고 신선한 프러덕션이 될 연극 <아마데우스>는 2018년 2월말 개막을 앞둔, 12월 중 캐스팅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