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바이오 단신 모음
상태바
중기바이오 단신 모음
  • PR 기자
  • 승인 2017.12.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PR 기자] ‘온수기도 굿~’, 경동나비엔, 온수기 제품 ‘굿 디자인’ 선정

경동나비엔[009450]은 회사의 온수기 제품인 ‘NGW550’과 중국에 수출되고 있는 프리미엄 온수기 ‘NGW670’이 ‘2017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두 제품은 모두 사용자의 평균 신장과 사용 형태를 분석해 조작기(컨트롤러)의 위치와 터치 버튼 배열을 고려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처럼 다용도실이 아닌 주방에 설치해 사용하는 중국과 유럽 등 해외 시장을 위해 입체 디자인을 적용했다.

중국에 수출되는 프리미엄 온수기인 NGW670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외장을 더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쾌적한 생활을 선사할 수 있도록 성능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과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한해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한다.

 

이종무 기자 leejm0708@

 

경동나비엔의 온수기 제품 ‘NGW550’과 프리미엄 온수기 ‘NGW670’이 ‘2017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사진=경동나비엔 제공

 

 

메쉬코리아, ‘ICT 기금 사업 우수성과’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ICT 기금 사업’ 분야에 대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메쉬코리아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ICT 기금 사업 우수성과 발표회 및 시상식’에서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ICT 기금 사업 우수성과 발표회와 시상식은 ICT 기금 사업 분야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와 업무 유공자를 시상·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주관한다.

배송 서비스에 IT 기술을 접목한 통합 물류관리 솔루션 ‘부릉 TMS’ 개발을 진두지휘한 것으로 알려진 김형설 메쉬코리아 기술이사는 장관상을 수상하고 “메쉬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모토로라 본사 출신의 IT 개발 연구진을 필두로 IT 물류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IT 기술 개발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물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쉬코리아는 부릉 TMS 개발을 통해 이마트와 티몬 등 국내 유수 기업과 싱가포르 최대 온라인 식료품 판매 기업인 ‘어니스트비’에 납품하는 등 국내를 넘어 세계적 성과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이종무 기자 leejm0708@

 

김형설 메쉬코리아 기술이사(오른쪽)가 지난 7일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ICT 기금 사업 우수성과 발표회 및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메쉬코리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