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토요타, 제5회 ‘토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실시
상태바
한국 토요타, 제5회 ‘토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실시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7.12.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제5회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Toyota DreamCar Art Contest)’의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 사진=한국 토요타 자동차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제5회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Toyota DreamCar Art Contest)’의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에서 5회, 글로벌로 12회째를 맞는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전 세계 79개국 약 83만명의 어린이가 참가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미술대회다.

올해의 주제는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Car)’, 만 8세 미만, 만 8세이상~11세 이하, 만 12세 이상~15세 이하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6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직접 그린 그림을 우편을 통해 접수 받는다.

응모된 작품은 ‘메시지전달력’, ‘독창성’, ‘예술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치게 되며, 내년 2월경 한국 예선 수상작 및 입선작 총 59작품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 예선 수상작 9작품(연령대별 금상, 은상, 동상)은 일본으로보내져 글로벌 본선에 자동 진출되며 본인 명의로 소속 학교 및 기관에도 서가 기증된다.

글로벌 본선에서는 자동차 산업 및 미술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총32작품이 최종 수상작 으로 선정된다. 수상자는 일본 토요타 본사에서 개최될 ‘2018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어워드 트립’에 초대돼 시상식 참석 및 공장과 박물관 방문의 기회를 갖게 된다.

본상과 별도로 ‘동아시아 오세아니아 어워드’가 한국 예선 입상자 중 한명에게 주어질 예정이며, 어워드 트립에도 함께 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토요타 홈페이지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