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박하,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 출간
상태바
[신간] 박하,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 출간
  • 최은화 기자
  • 승인 2017.12.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컨설턴트 정보철 저자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도서

[매일일보 최은화 기자]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들의 공통점은 흔들리지 않는 ‘중심’과 ‘확신’이다. 그들은 어떻게 자신의 중심을 잡으며 확신에 차 있을 수 있을까?

유명 창업 컨설턴트 정보철은 그의 새로운 책인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를 통해 그 답이 인문 고전 속에 있다고 답한다.

수많은 사람들을 관리하는 자리에 위치한 자들은 매일이 고민의 연속이다. 이런 고민의 바탕에는 “뛰어난 리더가 되고 싶다”는 바람이 깔려 있다.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는 제목처럼 뛰어난 리더가 방황하지 않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답을 ‘중용’, ‘사기’, ‘장자’, ‘그리스인 조르바’에 이르기까지 많은 고전에서 찾았다. 거기에 20여년간 창업 컨설턴트로서 일해온 저자의 실제 경험을 버무렸다.

저자는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선 인문학적 소양과 가치관 정립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세상 을 편견 없이 바라보고 이해관계 없이 판단하고 필요한 것을 두려움 없이 실행하는 지성을 갖춘 자가 진정한 리더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고전 속 인물들과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ㅣ 정보철 지음ㅣ 박하ㅣ292쪽ㅣ 1만4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