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셰퍼의 오리지널 스토리, 영화 '아마데우스'의 감동을 연극무대로
상태바
피터 셰퍼의 오리지널 스토리, 영화 '아마데우스'의 감동을 연극무대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2.0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데우스 티저포스터 <클립서비스 제공>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2018년 2월 선보이는  연극 <아마데우스>가 개막을 알리며 영화 포스터를 리메이크한 티저 포스터를 공개 했다.

1985년 개봉한 영화 아마데우스(프로듀서 이성일, 연출 이지나)로 익숙한 살리에리와 모차르트의 스토리는 영국을 대표하는 극작가인 피터 셰퍼(1926-2016, Peter Shaffer)의 상상력으로 시작되었다.<에쿠우스>, <블랙코미디>등의 작품으로 한국 관객에게도 친숙한 ‘피터 셰퍼’는 남다른 상상력을 바탕으로 폭넓은 소재를 다루며 매번 깊이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냈다.

한 시대를 풍미한 두 음악가인 ‘살리에리’와 ‘모차르트’의 예리한 갈등을 묘사한 듯한 <아마데우스> 작품 내면에는 신과 인간 사이, 그리고 예술에 있어서 세간의 인정과 인기 등의 문제를 섬세하게 담아냈다.

작품은 제57회 아카데미 시상식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등 8개 부문 수상의 기염을 토하며 무명의 두 배우를 세계적인 명배우의 반열에 올리기도 한 아마데우스는 지금까지도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꼭 봐야 할 명작 영화로 손꼽힌다.

현존하는 모차르트-살리에리 작품 중 가장 압도적이고 신선한 프러덕션으로 도전

이처럼 단순한 음악가의 이야기가 아닌 정교한 플롯과 배우들의 신들린 연기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영화 아마데우스를 2018년 2월말, 연극으로 만날 수 있다. 아마데우스의 무대 작품 중 영화보다 앞선 1979년 영국 내셔널 씨어터 올리비에홀과 이듬해 브로드웨이에서 공연 됐다.

1981년 당시 토니어워즈 최우수 작품상, 연출상, 남우주연상 등 5개 부분 수상했고 2000년 리바이벌 프러덕션 또한 54회 토니어워즈 리바이벌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극작가 피터 셰퍼가 타계한 이후 2016-17년(16.10.19~17.3.18) 영국 내셔널씨어터에서 재공연돼 전 회차 전석 매진의 기록을 세우며 세기를 넘어 인정 받는 탄탄한 명작의 힘을 보여줬다.

작품성과 더불어 흥행성까지 인정 받은 아마데우스는 국내에서 이지나 연출 손에 의해 재탄생 된다. 

연출가 이지나는 “영화 아마데우스를 열 번 넘게 봤을 정도로 ‘피터 셰퍼’의 팬 입니다. 아마데우스는 제 인생을 바꾼 작품이기도 합니다.” 라며  영화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또한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를 가진 이 작품을 통해 제가 요즘 느끼고 있는 ‘평범한 재능의 비애’를 살리에리-모차르트의 치열한 드라마로 풀어 내 보려고 합니다. 원작에 충실할 수 있도록 음악과 연주를 풍성하게 사용할 예정입니다” 라는 지금까지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연극 작품의 탄생을 예고 했다.

현존하는 살리에리-모차르트의 작품 중 가장 압도적이고 정교한, 그리고 신선한 프러덕션이 될 연극 아마데우스는 2018년 2월말 개막을 앞두고 있으며, 12월 중 캐스팅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